[우리동네는 요즘] 나주 시민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작성 : 2021-03-22 18:07:14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나주시가 시민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합니다.

    시민들로 구성된 나주 시민오케스트라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으로 선정돼 지난해까지 4차례 정기공연을 펼쳤습니다.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 등 오케스트라 합주가 가능한 악기를 보유한 연주자는 나주시청에 신청하면 되는데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입니다.

    -----------

    곡성의 역사가 인터넷 만화, 웹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곡성 출신 신숭겸 장군이 고려 태조 왕건을 살린 내용의 첫 웹툰이 곡성 미래교육재단이 운영하는 '곡성 꿈놀자 블로그'에 실렸습니다.

    앞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작품의 주인공과 공간적 배경을 곡성으로 하는 웹툰 27편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

    함평군이 자동차극장을 활용해 군민과의 비대면 대화에 나섰습니다.

    함평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행사 진행이 어려움에 따라 기존의 읍·면 순회 방식에서 벗어나 함평자동차극장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군민과의 대화에 나섰습니다.

    주민들은 차량 한 대당 최대 인원 4명 기준을 지키는 조건으로,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형식으로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아쉽지만 대표 벚꽃 명소인 광주 서구 운천저수지의 출입이 내년까지 통제됩니다.

    도시철도 2호선 구간인 운천저수지는 공사가 진행되는 내년까지 저수지 중앙섬 등의 보행자 출입이 통제되며 보행자들은 새로 만들어진 우회 연결 통로를 이용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