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소셜아이어워드 이어 국내 양대 SNS어워드 석권

    작성 : 2025-10-17 09:30:01
    ▲ 전남도가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 

    전라남도가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입니다.

    전남도는 지난 7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광역자치단체 블로그 '대상', 유튜브·인스타그램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이번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을 받아 국내 양대 SNS 어워드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는 도민과의 소통강화를 목적으로 쉬우면서도 재미와 트렌디함을 동시에 갖춘 콘텐츠를 제작, '전라남도 유튜브'를 중심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7종의 SNS 매체를 운영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구독자 12만여 명을 보유한 '전라남도 유튜브'는 핵심 정책을 간결하게 소개하는 '정책 1분컷', 데이터를 활용한 '전남 순위 TOP5' 등 기획 콘텐츠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야구선수 출신 이대호가 출연한 '맛부심 시즌1'에 이어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맛피아'가 전남지역 맛집을 탐방하는 '맛부심 시즌2'도 인기몰이 중입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은 감각적인 비주얼의 생활 밀착형 카드뉴스, 여행·복지·안전 정보를 담은 트렌디한 콘텐츠, 100명의 SNS 서포터즈가 제작한 매일 2~3건의 현장 중심 기사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