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글로컬직업고 설립 대비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 본격화

    작성 : 2024-08-30 09:52:12
    ▲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29일 구림공업고등학교에서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직업교육 운영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2028년 3월 (가칭) 전남글로컬직업고등학교 설립을 앞두고, 기존 직업계고에 해외 유학생을 유치해 사전 운영합니다.

    이는 해외 유학생 및 이주 배경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컬직업고 신설에 따른 학교 현장의 혼란을 줄이고, 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해서입니다.

    전남교육청은 지역 소멸을 막고, 지역의 부족한 산업 인력 수요 충족을 위해 다문화 학생 및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가칭) 전남글로컬직업고를 2028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이에 앞서 기존 직업계고등학교인 구림공업고, 전남생명과학고, 목포여상고, 한국말산업고, 완도수산고 등 5개 학교에 총 72명의 해외 유학생을 모집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상은 몽골·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 등 해외 중학교 교육과정 이수자로, 학교별 선발 과정을 거쳐 2025학년도에 입학하게 됩니다.

    학교별 모집학과는 △구림공업고-기계과·한옥건축과 △전남생명과학고-친환경농업경영과·원예경영과 △목포여상고-인공지능(AI)콘텐츠과·보건간호과 △한국말산업고-말산업육성과 △완도수산고-수산자원양식과·수산식품가공과·어선운항관리과 등입니다.

    해외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해당 국가 교육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 교육박람회'에서 맺어진 국제교육 교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전문적인 고등교육을 통해 해외 유학생·이주 배경 학생들이 전남에서 취업·정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전남글로컬직업고 신설은 △(단기) 기존 직업계고에 해외 유학생 유치(25년 3월) △(중기) 강진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를 전남국제직업고로 전환(26년 3월) △(장기) 전남글로컬직업고 신설(28년 3월) 등 단계적으로 추진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