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포도, 귤 등 막대에 꽂은 과일에 설탕 코팅을 입힌 탕후루의 인기가 빠르게 사그라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4일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인허가 데이터개방 통계 분석 결과 6월달에만 지난 17일까지 폐업한 탕후루 가게는 34개로 하루 평균 2개꼴로 나타났습니다.
폐업한 탕후루 가게는 올해 4월부터 일평균 1개가 넘을 만큼 많아졌습니다.
지난 4월부터 이달 17일까지 전국에서 폐업한 탕후루 가게는 127곳에 이릅니다.
폐업 매장 수는 1월 11개에서 2월 16개, 3월 28개로 계속 늘었고, 4월에는 49개까지 많아졌고, 지난달에는 폐업 가게가 43개였습니다.
전국 탕후루 가게는 이달 초만 해도 1,500개가 넘었지만, 지난 17일 기준 1,495개로 줄었습니다.
탕후루 1위 업체인 달콤왕가탕후루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지 2년 만인 지난해 11월 500호점을 열었다고 발표했으나, 7개월이 지난 지금 매장 수는 오히려 줄어 490개에 그쳤습니다.
탕후루 인기 하락은 BC카드 전국 탕후루 가맹점 데이터 분석에서도 확인됩니다.
BC카드의 탕후루 가맹점 매출액 지수는 지난해 9월 고점 이후 하락세입니다.
지난 4월 매출액 지수는 전달보다 27% 하락했습니다.
대만 카스테라, 흑당 버블티 등이 반짝 인기를 얻고 자취를 감춘 것처럼 탕후루 열풍도 사그라들지 관심입니다.
한편, 탕후루는 과도한 설탕 섭취 문제가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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