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 佛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벤치마킹'

    작성 : 2024-06-10 16:11:02
    ▲ 노관규 전남 순천시장 

    노관규 전남 순천시장이 프랑스 안시에서 열린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참석해 성공 비결을 벤치마킹했습니다.

    노 시장을 비롯한 순천시 연수단은 현지시간으로 9일, 프랑스 안시에서 개막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참석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콘텐츠가 융합된 실제모델을 확인했습니다.

    개막식에 초청받은 노 시장은 페스티벌 현장인 봉류극장에서 프랑수아 아스토르그 안시시장을 만나 생태문화도시 철학과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프랑수아 안시시장은 "안시는 안시호가 도시 곳곳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고, 여기에 예술가들과 협업해 시작한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적인 축제가 됐다"며 "훌륭한 정원을 갖춘 순천도 꼭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노 시장은 "안시 곳곳을 둘러보면서 골목까지 퍼진 콘텐츠 힘을 느낄 수 있었다"며 "자연과 문화의 힘이 만나면 상상할 수 없는 시너지가 일어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화답했습니다.

    안시는 생태와 문화가 융합된 도시로 유럽에서 가장 청정한 안시호수를 품고 그 뒤에 알프산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프랑스 대표 생태휴양도시입니다.

    해마다 6월이면 애니메이션계의 칸이라 불리는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개최해 전 세계에서 20만 명을 안시로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노 시장 일행은 9일과 10일, 안시 시장과 조직위원장 면담을 통해 지자체-대학-기업-축제의 건강한 협력 생태계 노하우를 공유하고, 두 도시의 상호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입니다.

    11일에는 순천시, 한국 대표 웹툰 기업, 프랑스 현지 콘텐츠 기업이 3자 협약을 맺고, 글로벌 문화콘텐츠 기업을 육성하는 초석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