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80% 이상, "의사협회 집단행동 멈춰야"

    작성 : 2024-06-03 08:20:05
    ▲ 자료이미지 

    국민 10명 중 8~9명은 전공의와 의대 교수들이 의대 증원에 반대하며 벌이는 집단행동을 멈춰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은 지난달 28~29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서던포스트에 의뢰해 국민 1천 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임의전화걸기(RDD) 방식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3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85.6%가 "의대 증원에 반대해 진료 거부, 집단 사직, 휴진 등 집단행동을 하는 전공의와 의대 교수들이 집단행동을 중단하고 환자 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밝혔으며, "의사들의 집단행동을 존중하고 지지한다"는 대답은 12.0%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의료계가 의대 정원 2천 명 증원·배분 결정의 효력을 멈춰달라며 정부를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의 항고심에서 법원이 지난 16일 각하·기각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해서는 70.4%가 "잘한 판결"이라고 한 반면 "잘못된 판결"이라는 응답이 18.1%로 법원 결정을 지지했습니다.

    특히 "법원의 판결에도 의대 증원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는 의사 단체들의 입장"과 관련해서는 65.3% 반대하고, "정부 계획대로 의대 증원을 추진해야 한다"는 찬성이 29.1%로 나왔습니다.

    노조는 "의대 증원 확정을 '한국의료 사망선고'라고 규정한 대한의사협회의 주장과 극명한 온도 차를 보이는 결과"라며 "국민들은 의사단체들에 극도의 저항감과 피로감을 보이고 있다. 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의사단체들은 무엇이 국민의 뜻인지 분명히 직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보건의료노조#설문조사#의협#집단행동#국민여론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이수경
      이수경 2024-06-03 09:21:51
      정부의 독단적인 행동은 왜 반대 안하시이죠? 자기들 불편한 생각밖에 모르는 국민들이네요.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