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덕후들은 모두 해남으로 모이세요"..세계 공룡의 날을 아시나요?

    작성 : 2024-05-29 14:40:11
    ▲해남공룡박물관

    전 세계 공룡덕후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해남공룡박물관, 공룡의 날을 맞아 6월에는 해남공룡박물관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자!


    해남군은 6월 1일 세계 공룡의 날을 기념해 6월 한 달 동안 특별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세계공룡의 날은 지금은 멸종했지만 중생대 지구의 지배자로 살았던 공룡의 생태계를 살펴보고 자연사적 의미를 되새겨보기 위해 제정된 국제기념일입니다.

    2019년 미국의 브롱크스자연사박물관을 비롯한 몇몇 자연사박물관에서 공룡의 날을 명명한 이후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확산됐습니다.

    국내최대 규모 공룡전문박물관인 해남공룡박물관에서도 세계공룡의 날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다양한 체험, 공연행사를 갖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다양한 주말 공연을 통한 볼거리 확충과 체험 등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공연은 6월 1일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8일 감성광대 서커스, 15일 버블 마술쇼, 22일 배트맨 마술쇼, 29일 버블타이거즈의 매직쇼가 펼쳐집니다.

    공연 외에도 플레이콘 만들기 무료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공룡과학체험관 체험, 미디어 스케치, AR체험 등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해남공룡박물관

    이와 함께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주관하는 세계공룡의 날 박람회에도 참가합니다.

    6월 1~2일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해남공룡박물관을 대표하는 발자국 화석을 전시 소개하고,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쥐라기페인팅, 입체 공룡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해남공룡박물관이 위치한 황산면 우항리 공룡화석지는 별마크가 선명한 1m에 이르는 세계 최대 크기 대형 용각류 공룡발자국 화석을 비롯해 세계 최대 발크기(35cm)와 발자국 개수(443점) 보행렬(7.3m)을 가지고 있는 익룡발자국 화석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물갈퀴새발자국 화석이 남아있습니다.

    또 공룡과 익룡, 새발자국이 한 층에서 발견된 세계 유일한 화석지로 공룡이 조류로 진화했다는 학설을 뒷받침하면서 중요한 학술 가치를 인정받아왔습니다.

    국가자연유산(천연기념물) 제394호로 지정돼 있으며 해안가를 따라 5km에 이르는 공룡 화석지는 조각류 공룡관, 익룡조류관, 대형공룡관 등 3개의 보호각이 조성돼 있어 공룡발자국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살아있는 생물 교과서입니다.

    국내 최대규모 공룡전문 박물관인 해남공룡박물관에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된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을 비롯한 공룡골격화석 등 460여 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 개관한 어린이공룡과학체험관과 금호호의 갈대밭과 어우러진 330만㎡의 넓은 야외 공원에는 실물 크기 공룡과 놀이시설이 조성돼 가족단위 관광객들과 어린이 체험학습 장소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공룡 #덕후 # 공룡의날 #해남공룡박물관 #전남 #해남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