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파?"..벤츠에 '욱일기' 붙이고 도로 활보 '공분'

    작성 : 2024-05-29 10:25:53
    ▲ 차량 뒷유리에 욱일기 2개를 부착한 모습 [온라인커뮤니티] 

    국내 도로에서 욱일기를 붙인 차량이 목격돼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한민국 도로에 욱일기 차량 봤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는 "도로에서 내 눈을 의심했다"며 자신의 차량 앞에서 주행하던 차량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사진에는 벤츠 SUV 뒷유리에 욱일기 2개가 붙어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작성자는 "뒷유리뿐 아니라 앞유리에도 (욱일기가) 똑같이 붙어 있었다"며 "한국 사람으로서 참을 수 없다.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느냐"고 분노했습니다.

    글을 본 누리꾼들도 "일본 추종하는 친일파 차주일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개념 상실한 친일파인가"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욱일기는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 기간 중 사용한 군기로, 일본 군국주의를 상징합니다.

    스포츠 경기 응원에서 종종 사용되면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지만, 국내에서 욱일기 사용과 관련한 법규는 없습니다.

    #욱일기 #일본 #친일파 #벤츠 #사건사고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강성국
      강성국 2024-05-29 11:36:36
      저 런것들이 아직도 할개치고 다니는건 윤석열 정부 책임이다 친일 외교로 자국민에게 자존심에 상처를 준것도 모자라 채해병 특검법도 안하고 김건희도 지키겠다고 특검도 거부하고 부끄럽다 국힘당도 국민을 위하는 당이 아니라 지들 사리사욕을 채우는 당이라는게 분명해젔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