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영암 달빛축제' 22일 개최

    작성 : 2024-03-19 14:01:00 수정 : 2024-03-19 15:12:13
    ▲'영암 달빛축제' 사진 : 영암군 홈페이지

    지난해 처음 열려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된 '영암 달빛축제'가 22일 삼호읍 대불주거단지에서 열립니다.

    영암군은 지난해 영암읍에서 두 차례 진행한 달빛축제를 이달 28~31일 예정된 '2024 영암왕인문화축제’의 사전 행사 형태로 개최합니다.

    자동차 통행로에 차 없는 거리를 만들어 주민이 즐기게 한 거리형 축제로 지난해 인기를 얻었던 달빛축제가, 이번에는 삼호읍 외국인특화거리 조성 예정지로 자리를 옮겨 열리게 됩니다.

    ▲'영암왕인문화축제' 사진 : 영암군 홈페이지

    영암군은 야간경관을 조성하고, 지역상권과 협의해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고, 삼호읍의 특색을 살린 외국인 문화예술공연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삼호주조장에서 개발한 영암군 대표 전통 막걸리 ‘문득’ 시음행사, 주민이 운영하는 플리마켓을 포함해 맥주 빨리 마시기대회, 영암사랑상품권 달빛 페이백 이벤트 등 행사를 준비해 주민과 지역상권, 외국인주민이 화합하는 자리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영암군은 삼호읍에서 처음 열리는 새로운 달빛축제로 왕인문화축제의 문을 열겠다며. 주민과 관광객, 외국인주민이 부담 없이 즐기며 화합하는 밤 시간 거리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영암군 #전남 #달빛축제#외국인특화거리#왕인문화축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