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재외공관 SNS에서 한국 문화 왜곡?.."신중해야"

    작성 : 2024-01-23 10:51:46
    ▲사진 : 서경덕 교수 SNS

    대한민국 재외공관이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SNS 글을 올리면서 오해 소지가 있는 이미지를 함께 첨부해 논란입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3일 자신의 SNS에 "한국을 대표하는 이런 재외공관의 SNS 계정에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피드를 올리면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디자인 파일을 첨부해 종종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서 교수는 최근 제보를 받은 주체코대사관을 예로 제시했습니다.

    그는 "주체코대사관 피드에 올라온 디자인 파일을 보면, 한국의 식사 예절에 관한 소개를 하고 있는데 중국 복식으로 많이 사용되는 일러스트를 사용해 문제가 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밀라노 총영사관도 SNS 계정에 한국어 교원 양성 과정을 소개하면서, 한복 옷고름이 나비 리본으로 돼있거나 태극기와 일장기를 혼용한 듯한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논란을 산 바 있습니다.

    서 교수는 "중국이 한복의 기원을 자신의 한푸라고 억지 주장을 펼치는 상황에서 좀 더 신중했어야 했다"며 "한류가 전 세계에 전파되면서 재외공관의 SNS 계정은 이제 한국인들 뿐만이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은 팔로워를 하기에, 앞으로는 피드 디자인을 좀 더 신경 써서 해야만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서경덕 #재외공관 #논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