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섬 귀성길 안심 하세요"..연안여객선 전수점검

    작성 : 2023-09-04 15:57:38
    해수부 관계기관 합동 특별점검 추진
    고향 방문 귀성객의 수요 집중 시기
    황금연휴 여객선 이용 관광객에 대비
    시설·설비 관리실태..안전 절차 준수
    ▲ 연안여객선 전수점검 사진 : 연합뉴스 

    해양수산부는 여객선 이용객이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12일간 전국 연안여객선 153척을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점검에서는 선박수리 등으로 비운항하는 3척 제외, 해당 기간 중 운항하는 전국 연안여객선 153척을 점검합니다.

    추석 연휴는 여객선을 이용하는 귀성객의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로, 특히 올해는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있어 여객선을 타고 섬을 찾는 관광객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해양수산부와 관계기관, 국민안전감독관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은 추석연휴 전에 연안여객선 시설·설비 관리실태와 이용객의 승·하선 안전 절차 준수 여부, 여객 인파 관리를 위한 적정 안전요원 배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입니다.

    합동점검반은 지방해양수산청(해사안전감독관), 운항관리자(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해양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일반 국민으로 구성된 국민안전감독관(15명)이 함께 참여합니다.

    점검대상은 선체, 갑판, 조타, 소방, 구명, 항해, 통신·전기, 기관, 조명설비 등 관리실태 등입니다.

    또한, 그간 한반도에 영향을 준 태풍의 상당수가 가을에 발생한 만큼,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대응 절차와 선내 비상훈련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여 만일의 사고에도 철저히 대비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점검 결과에 따라 현장에서 즉시 시정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조치하도록 하고, 늦어도 추석 연휴 귀경길이 시작되는 9월 27일 전까지는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모두 시정하도록 하여 귀성객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귀성객 #여객선 #연안여객 #추석 명절 #섬관광 #황금연휴 #선박점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