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조선사들이 선박 수주 과정에서 수익성 향상에 집중하면서 수주량 1위 자리를 4개월 만에 중국에 내줬습니다.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전문기관인 클락슨리서치가 발표한 8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 순위에 따르면 전체 188만CGT (표준화물선환산톤수) 중 102만CGT를 수주한 중국이 전체의 54%를 차지해 4개월 만에 1위에 올랐고 우리나라는 지난달 대비 34% 감소한 76만CGT(41%)로 2위에 머물렀습니다.
8월 수주량이 감소하면서 1~8월 누계 기준으로도 전체 발주량의 45%를 중국이 차지하며 1위(1235만CGT)에 올랐고 우리나라 점유율은 43%(1192만CGT)로 중국의 뒤를 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점유율은 낮아졌지만, 수익성 높은 LNG 운반선에 대한 발주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발주한 LNG 운반선 8척 모두를 싹쓸이 하면서 1~8월 누계 기준으로 LNG 운반선 111척 중 83척을 수주해 75%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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