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사찰음식 맛보세요" 강진 사찰음식체험관 개관

    작성 : 2023-03-17 14:40:02
    전남 강진군이 오감통 시장 내 사찰음식체험관 '도반'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사찰음식체험관은 민선 8기 60대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맛과 음악의 도시' 강진 건설을 위해 수탁자를 공모를 통해 '홍승스님'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체험관은 지방소멸대응기금 4억 원을 활용해 지난 12월부터 3개월의 공사를 거쳐 조성됐습니다.

    이번 사업은 현대인의 불균형과 육식 위주의 서구식 식생활로 인한 성인병 증가에 따라 자연식을 추구하는 사찰 음식에 대한 관심에 맞춰 추진됐습니다.

    특히, '저탄소'가 전 세계 환경 및 산업 문제의 핵심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육식을 금기하며 저탄소를 실천하고 식사를 공양(供養)으로 여기는 사찰음식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강진군은 식문화에 대한 시대적 변화를 적극 반영하고 강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사찰음식에 대한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 사찰음식 요리 레시피 개발, 요리사 양성 등을 통해 강진을 사찰음식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사찰음식 체험관 '도반' 운영자인 홍승 스님은 "사찰음식의 친근한 이미지와 대중화를 위해 체험 수강생을 수시로 모집하고, 전문적인 사찰 요리 강사를 양성해 사찰문화 중심지 강진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며 "부담 없는 가격부터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이들 찾아와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강진 사찰음식 체험관은 개관행사 후 마지막 준비를 거쳐, 3월 24일(금)부터 정상 운영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