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남도당, 지역 현안 해결 국비 확보 활동 이어가

    작성 : 2023-10-25 17:55:08

    국민의힘 전남도당은 25일 전남 화순군과 강진군 관계자와 함께 전남지역 현안 해결에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국회와 산업통상자원부를 찾는 등 국비확보를 위한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김화진 전남도당 위원장은 이날 송언석 국민의힘 예산결산위원회 간사를 만나 화순군 '광주·전남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과 강진군 '월출산국립공원 탐방기반시설 조성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사업추진에 필요한 예산을 2024년 국비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광주·전남의 초광역 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은 보건복지부가 타당성조사 용역비(10억 원)를 기획재정부에 요구했으나 2024년 정부예산에는 반영되지 않아 예산확보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총 사업비 190억 원이 소요되는 '월출산국립공원 탐방기반시설 조성사업'은 강진군에 소재한 월출산의 난·온대림 생태자원과 다수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생태·문화 탐방 서비스 시설 조성해 관광객 유치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시설비 15억 원이 필요합니다.

    김 위원장은 국회에 이어 서울정부청사를 방문해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전남 화순탄광 폐광 추진’에 필요한 예산 지원과 함께 구례군의 소멸위기 극복을 위한 ‘양수발전소 유치’를 지원해 줄 것을 함께 요청했습니다.

    김화진 위원장은 "전남의 16개 군이 인구소멸위기 상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예산 확보와 국가사업 유치가 절실하기에 국회와 정부 부처를 직접 찾아 국비지원을 요청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전남도당 #국비확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