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北 핵 포기 가능성 낮아..도발 시 종말 인식시킬 것"

    작성 : 2023-09-25 17:03:54
    ▲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 사진 : 연합뉴스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북한이 핵을 포기할 가능성이 낮다며,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밝혔습니다.

    신 후보자는 오는 27일 열릴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25일 국방위원회에 제출한 서면답변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능력 고도화 추세를 볼 때, 현재 북한이 핵을 포기할 가능성은 낮다"고 답했습니다.

    북한 핵실험 가능성에 대해서는 "만약 북한이 7차 핵실험을 강행한다면 한미동맹과 우리 군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원칙적이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이 핵을 탑재한 미사일로 도발을 시도할 경우 정권의 종말에 처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명확히 인식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국방부는 고도화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가장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취임하게 된다면 핵을 포함한 미국의 확장억제 전력과 우리 군의 첨단 재래식 전력을 운용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억제·대응 능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의 '자체 핵무장을 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는 "우리 정부는 자체 핵보유나 전술핵 재배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식 핵공유 등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신원식 #후보자 #장관 #핵 #포기 #북한 #도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