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베트남 최고 지도부 연쇄 면담.."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작성 : 2023-06-23 22:18:36
    ▲베트남 당 서기장 면담하는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응우옌 푸 쫑 공산당 서기장을 비롯한 최고 지도부와 연이어 면담을 가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오늘(23일) 오후 하노이 베트남 중앙당사에서 열린 쫑 서기장과의 면담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양국 관계에 걸맞는 최고 수준의 협력을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앞으로 새로운 30년 협력을 위해 인적 교류와 교육 훈련이 첨단기술 분야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쫑 서기장은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한국이 바로 베트남이 닮고자 하는 최적 모델"이라며 "베트남 청년들이 한국으로부터 더 많이 배워오길 바란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역경을 극복한 양국이 앞으로 더 강력한 동반자가 돼 협력을 이어 나가자"고 덧붙였습니다.

    이후 윤 대통령은 후에 국회의장과 만나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베트남 국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하노이 총리실에서 팜 민 찐 총리와도 마주 앉아 경제 협력 의지도 다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현지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들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찐 총리는 "현지의 한국 기업들이 불편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