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윤핵관' 표현은 책임있는 정치인 쓸 말 아냐"

    작성 : 2023-02-05 07:07:59 수정 : 2023-02-05 09:42:49
    ▲ 윤석열 대통령 사진: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 표현은 당의 책임 있는 정치인이 쓸 말은 아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최근 참모들에게 "실체도 없는 '윤핵관' 표현으로 정치적 이득을 보려는 사람은 앞으로 국정 운영의 방해꾼이자 적으로 인식될 것"이라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 "대통령 주변에 대한 건전한 비판은 얼마든지 수용하겠다"면서도 "윤핵관은 대통령을 직접 공격하고 욕보이려는 표현 아닌가"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지난 3일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윤핵관을 언급하면서 "대통령의 안위는 안중에도 없고 자기들의 다음 공천이 중요하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안 의원이 '윤안연대'(윤 대통령과 안 의원의 연대)를 내세운 데 대해서도 비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경제와 안보 상황이 막중한데 국정 최고 책임자이자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을 당 전당대회에 끌어들여 '윤안연대' 운운한 것은 극히 비상식적 행태"라고 지적했습니다.

    안 의원은 최근 당원 간담회 등에서 "유난히 잘 맞는 연대, 윤안연대, 윤 대통령과 안철수의 연대"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이동열.daniel
      이동열.daniel 2023-02-05 17:07:27
      윤핵관소리가 나오도록 대통령이나 그측극들이 원인을제공하고있는데 무슨소리하는건지 내로남불일세!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