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이재명은 민주당의 계륵"

    작성 : 2022-12-17 09:41:41
    ▲ 무소속 양향자 의원
    무소속 양향자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민주당의 계륵'으로 전락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양 의원은 16일 YTN라디오 '이재윤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이재명 대표를 둘러싼 민주당의 상황에 대한 질문에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가 아니라, 이건 이재명 대표의 리스크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당 대표의 메시지가 희화화되고 힘이 전혀 실리지 않고 있고 사법 리스크에 대응하느라 미래 아젠다를 전혀 이끌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민주당에서 '계륵'으로 전락하고 있다"며 "유무죄와 상관없이 그렇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와 함께 자신이 복당 신청을 철회했음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복당 철회 서류를 제출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복당 여부를 다뤘다는 건 자신을 무시한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양 의원은 "김의겸 대변인이 '복당 신청이나 철회는 문서로 한다고 돼 있다'고 해 당헌당규를 찾아보니 복당 신청을 철회하는 문서는 찾을 수 없었다"면서 자신이 구두로 복당 신청을 철회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영기
      김영기 2022-12-17 18:38:02
      저런소리를 하는거 보니 양의원이 뭔가 진실을 알고 있는것 같은데... 아무도 뭐라 하지 않을 거니까 그렇게 말하는 근거 좀 대 봐라 제발 좀. 아니고 헛소리로 자기위치 드러낼려고 헛소리 하는거면 바로 꺼지시던가...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