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논서 이스라엘로 로켓 발사…중동 전체로 비화?

    작성 : 2023-10-11 17:06:57
    ▲ 하마스 로켓포 요격하는 이스라엘 아이언돔 사진 : 연합뉴스 

    팔레스타인과 교전 중인 이스라엘을 향해 레바논에서 로켓 15발이 발사됐습니다.

    시리아와 사우디아라비아가 팔레스타인을 지지한 데 이어 레바논 내 하마스 군사조직이 이스라엘 공격에 가담하면서 확전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10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에서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로켓이 발사돼 포격 대응했다고 텔레그램에 밝혔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이스라엘의 한 보안 소식통을 인용해 이번 공격이 팔레스타인 세력에 의해 이뤄졌다고 전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레바논 지역에서 총 15발의 로켓이 발사됐고, 이 중 4발은 대공 방어망을 통해 성공적으로 요격했고 10발은 인가가 없는 개방지에 떨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AFP 통신은 가자지구를 통치하는 무장 정파 하마스의 군사조직인 알카삼 여단이 이번 공격의 배후를 자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알카삼 여단은 이날 하마스의 텔레그램 계정에 올린 성명에서 이스라엘 서부 갈릴리 지역에 "로켓 폭격을 가했다"고 밝힌 뒤 "의무를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스라엘군은 "군은 모든 영역에서 모든 시나리오에 대비하고 있으며, 이스라엘 민간인을 보호하기 위해 작전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하마스의 테러행위에 맞서 가자지구에 대한 공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이스타인에서 사상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시리아와 사우디아라비아가 팔레스타인을 지지하고 나섰습니다.

    이어 레바논 내 하마스 군사조직도 이스라엘 공격에 가담하면서 이번 충돌이 중동 전체로 확전되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레바논#이스라엘#로켓#하마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