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우주캠프 #아동학대전담공무원 #흑두루미

    작성 : 2021-10-20 06:17:20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국내 유일의 우주체험센터인 고흥국립청소년우주센터가 누리호 발사에 맞춰 우주캠프를 운영합니다.

    고흥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20일부터 2박 3일 동안 지역 청소년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물로켓 제작과 우주탐사 30년 강의, 누리호 발사 관람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우주 관련 교육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난 2010년 문을 연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우주비행사 훈련장비 체험, 천체투영관, 우주영상시설, 덕흥천문대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남군이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을 배치 운영합니다.

    해남군은 기존 민간기관인 아동보호 전문기관이


    담당하던 아동보호체계를 공공으로 전환하는 정부 계획에 맞춰, 아동학대 신고 접수부터 피해 아동 가족 및 아동학대 행위자에 대한 사례 종결까지 전 과정을 공무원이 전담하기로 했습니다.

    전담 공무원은 아동학대 신고 시 즉각 대응하고 아동보호와 조사 등 각종 절차를 진행하며, 응급조치가 필요한 아동학대 신고가 발생하면 24시간 즉시 현장에 출동합니다.


    순천만에 올해 첫 흑두루미가 찾아왔습니다.

    순천시는 지난 18일 오전 기준, 지난해보다 닷새 빨리 천연기념물 228호인 흑두루미 3마리가 포착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겨울, 순천만에서 월동한 흑두루미는 역대 최대치인 2,701마리로 전 세계 생존 개체수인 1만 9,000마리의 40%가 순천만을 찾았습니다.


    광주 광산구가 경로당 노인들의 여가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IPTV 활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관내 경로당 366곳의 IPTV 설치를 지원한 광산구는 전용 채널을 이용해 낙상과 치매 예방, 한글 교실 등의 노인 여가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으며 최근 프로그램 수를 41개로 확대했습니다.

    광산구 경로당 노인 여가 프로그램을 시청하려면 IPTV 전용 리모컨으로 #4839를 입력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