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호남권 최초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

    작성 : 2024-01-10 13:40:44
    ▲ 2024년 유기동물 안심펫보험 지원 홍보 사진 : 광주광역시 

    호남 권역 최초로 광주광역시가 유기동물 입양 가정에 펫보험을 지원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질병치료비 등 유기동물 입양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유기동물의 입양률을 높이기 위해 광주시동물보호소에서 유기견과 고양이를 입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펫보험비를 1년 간 전액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올해 광주시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고 동물등록을 완료한 시민으로, 1년 간 유기동물 펫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펫보험에 가입하면 입양동물이 상해나 질병이 발생해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보험 청구를 통해 치료비와 수술비를 연간 1천만 원 한도에서 60%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 반려동물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함께 보장됩니다.

    광주시는 전담 보험회사를 선정해 이르면 다음 달부터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1월에 유기동물을 입양한 시민도 2월부터 펫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소급할 방침입니다.

    1년 치 보험료가 평균 15만 원인 점을 감안하면 올해 200여 명의 반려가족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주시 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현장에서 곧바로 펫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광주에서는 해마다 3천 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난해 광주시동물보호소에서 입양된 유기동물 비율은 전체의 22%에 그쳤습니다.

    #유기동물 #펫보험 #광주광역시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시계를사러갔다가,시간의의미를알았다
      시계를사러갔다가,시간의의미를알았다 2024-01-10 14:31:56
      民草는 건희빈과 대장동 50억 특검을 원한다.

      렬산군과 국민의짐은 즉각 수용하라 !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