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구성 박차..지역 공약 국정과제 포함 과제

    작성 : 2022-03-15 19:26:04

    【 앵커멘트 】
    윤석열 당선인의 인수위 구성이 하나씩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제 인수위를 통해 국민의힘이 선거운동 기간 광주전남 지역에 약속했던 공약이 국정과제에 얼마나 포함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이형길 기잡니다.

    【 기자 】
    윤석열 당선인이 광주에 내놓은 공약은 인공지능 산업 지원 등을 포함해 모두 7개입니다.

    전남은 신재생에너지와 우주·항공산업 등을 포함한 8가지 공약을 내놨습니다.

    윤 당선인은 호남에서의 지지율과 상관없이 공약은 꼭 지키겠다고 선거 운동 기간 수 차례 약속해왔습니다.

    ▶ 싱크 :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지난 2월 6일)
    - "몇 퍼센트의 지지율이 나오든 상관없이 제가 약속한 AI 디지털 데이터 기반의 선도도시 광주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지역공약 실현의 첫 번째 관문은 인수위입니다.

    인수위를 통해 국정과제로 선정되고 정권 초기부터 사업의 구상이 나와야 합니다.

    윤석열 당선을 위해 뛰었던 지역인사들도 인수위 구성과 논의 과정에 지역 사업을 최대한 챙기겠다는 입장입니다.

    ▶ 인터뷰 : 송기석 / 국민의힘 광주 선대위원장
    - "당선인이 후보 당시 했던 지역공약 이것이 반드시 국정과제로 반영되게 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인 것 같습니다."

    다만 지역의 현안 사업에 대한 이해를 가진 인사가 인수위 핵심에 포진되지 못하는 점은 한계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는 지역 현안 사업을 국정 과제로 포함시키기 위한 대책단을 만들고, 적극적인 건의에 나서겠다는 계획입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