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박스타킹서 '알러지 유발' 염료 검출..색 변화도

    작성 : 2024-02-15 15:40:14
    소비자원, 13개 제품 품질 및 안전성 시험
    물, 마찰에 의해 색 묻어 나오기도
    부위별 압박 정도·내구성, 제품 간 격차 ↑
    ▲ 스타킹 구매·선택 가이드 자료 : 한국소비자원 

    몸매 보정이나 혈액 순환을 위해 착용하는 압박스타킹 일부 제품에서 알러지성 염료가 검출되는 등 안전 기준에 부적합한 제품이 확인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15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스타킹 브랜드의 압박스타킹 13개 제품에 대한 품질 및 안전성시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스타킹을 착용한 마네킹의 발목, 종아리, 허벅지 부위에서 피복압을 측정한 결과, 최소 7.7mmHg에서 최대 25.0mmHg까지 나타나 제품별로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종아리 부분의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제품은 댑 '세미 압박스타킹 20D', 비비안 '하이써포트 압박스타킹 20D', 비와이씨 '프라임 압박스타킹' 등 3개 제품이었습니다.

    허벅지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제품은 노멀라이프 '노멀라이프 팬티 스타킹', 마른파이브 '마른파이브 삭 압박스타킹 40D 블랙', 미즈라인 '다이어트 솔루션 S1 20D 포인트' 등 3개 제품이었습니다.

    ▲ 스타킹 제품 사진 : 한국소비자원 


    착용 시 늘어난 압박스타킹이 원 상태로 회복되는 정도인 신장회복률은 시험대상 전 제품이 90% 이상으로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이상이었습니다.

    물에 젖은 상태에서의 색상변화 정도를 확인하는 물견뢰도 시험에서는 마른파이브 '마른파이브 삭 압박스타킹 40D 블랙', 미즈라인 '다이어트 솔루션 S5 힙업 이펙트' 2개 제품, 마찰에 의해 색이 묻어 나오는 정도인 마찰견뢰도 시험에서는 마른파이브 '마른파이브 삭 압박스타킹 40D 블랙' 1개 제품 등이 권장기준에 미흡했습니다.

    스타킹의 안전성 확인 결과, 노멀라이프 '노멀라이프 팬티스타킹' 제품에서는 알러지성 염료 3종이 기준치(50mg/kg) 이상 검출돼 안전기준에 부적합했습니다.

    #압박스타킹 #알러지성 염료 #한국소비자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