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의 놀라운 변신…아이디어 접목했더니 생활이 편리

    작성 : 2023-11-14 11:00:02
    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경진대회 우수사례 15건 선정
    울산광역시 북구 ‘주제별 지도’ 공공 부문 대상 차지
    K-Geo 플랫폼을 활용하여 공공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
    (주)엘비에스테크, 수원대 공공정책대학원 최우수상 영예
    ▲ 제3회 공간정보 활용 경진대회 사진 :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스마트 국토엑스포에서 치러진 공간정보 활용 경진대회 평가를 마치고 공공과 민간 부문 총 15건의 수상작을 시상했습니다.

    올해 경진대회는 공공 부문에서 29건, 민간 부문에서 39건 접수됐으며, 이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우수작 공공 5건, 민간 10건 총 15건에 대하여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심사를 거쳐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공공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울산광역시 북구는 K-Geo 플랫폼을 활용해 공공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주제별 지도를 제작하고 행정기관별로 분산된 공공데이터를 통합해 공유행정을 구현했습니다.

    ▲ 공공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울산광역시 북구 K-Geo 플랫폼을 활용한 공공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주제별 지도 : 국토교통부

    최우수상(2팀)은 (주)엘비에스테크,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차지했고, 우수상(3팀)은 (주)고산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항공 및 제주대학교가 수상했습니다.

    장려상(4팀)은 인하대학교 공간정보공학과,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인하공업전문대학 공간정보빅데이터과가 수상했습니다.

    국토교통부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이번 공공부문 경진대회를 통해 많은 기관에서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행정업무에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지속적으로 공공과 민간 부문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적극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스마트 #국토엑스포 #공간정보활용경진대회 #울산광역시 북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