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비용 절감에 나섭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2일(현지시각) 넷플릭스가 올해 3억 달러(약 4,016억 원)의 지출을 줄일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방침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수익성 확대에 초점을 맞추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당초 1분기로 예정했던 비밀번호 공유 단속 계획을 2분기 이후로 미룬 여파 때문에 비용 절감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달 초 회사 경영진은 내부 회의에서 고용을 포함한 지출 계획을 신중하게 결정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이러한 주문이 고용 동결이나 추가 정리해고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뿐 아니라 한동안 가입자 수 늘리기에 주력해 온 스트리밍 업체들은 최근 들어 수익성에 집중하는 분위기입니다.
앞서 넷플릭스는 비용 절감을 위해 정리해고와 부동산 축소, 특정 직군의 급여 체계 변화 등을 검토해왔습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1분기 실적을 발표한 자리에서 올해 잉여현금흐름 창출 목표치를 종전 30억 달러에서 35억 달러로 상향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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