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개발·재건축 올해만 1만세대 착공

    작성 : 2019-01-30 18:57:35

    【 앵커멘트 】
    올해 광주의 재개발 재건축 단지에서 만세대가 넘는 아파트가 착공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역대 가장 많은 물량으로 광주 부동산 시장에 전환점이 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이형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광주 동구 계림 2구역 재개발 지구입니다.

    대부분 주민들이 이주를 끝내고 상가, 주택 할 것없이 텅텅 비어있습니다.

    착공과 분양을 앞두고 조합원들의 기대감도 큽니다.

    ▶ 싱크 : 재개발 조합원
    - "이게 잘 돼야 광주가 더 좋아지죠 정책이 재건축 재개발로 가는 분위기니까 잘 돼야죠"

    CG
    이곳을 포함해 올해 착공과 분양에 들어가는 광주의 재건축 재개발 지구는 모두 7곳에 달합니다.

    전체 세대수는 만 천여세대, 일반분양으로 나오는 세대만 7천세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광주 재건축*재개발 사업으로는 가장 많은 물량입니다.

    2007년 이후 광주에서 지구 지정이 시작돼 비슷한 단계를 거쳐왔고, 최근 부동산 시장의 활황으로 기대감이 높아진 것이 원인으로 풀이됩니다.

    ▶ 인터뷰 : 최현웅 / 사랑방부동산 팀장
    - "2017년 18년도에 관리처분 인가가 난 곳들이 많습니다 그 단지들이 올해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cg
    광주 34곳의 재개발 재건축 지구 가운데 절반이 착공 직전 단계인 관리처분 인가를 마쳐, 내년과 내후년에도 물량은 쏟아질 전망입니다.//

    ▶ 스탠딩 : 이형길
    재개발 재건축이 한꺼번에 속도감 있게 추진되면서 구도심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물량 과다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