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주 충장로에 위치한 한 화장품 매장엔 두 종류의 쇼핑 바구니가 있습니다.
하나는 ‘혼자 볼게요’라는 문구가 써져 있고, 그 옆의 바구니는 ‘도움이 필요해요’라고 쓰여 있습니다.
#2
미리 자신에게 맞는 물건 정보를 확인하고 온 손님들이 늘어나면서, 나홀로 쇼핑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마련된 언택트 마케팅입니다.
#3
근처의 한 음식점에선 또 다른 언택트 마케팅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손님에게 주문을 받고 있는 직원 옆으로 무인시스템 기기가 설치돼 있습니다.
#4
직원과의 대화 없이도 화면에 뜬 음식 사진 하나로 자신이 먹고 싶은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끝낼 수 있습니다.
#5
언택트 마케팅은 직원과 손님의 직접적인 대화를 최소화한 상태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6
낯선 이들과의 만남과 대화를 꺼리는 개인주의 성향이 커지면서, 소비과정에서도 직원보다는 불필요한 언행과 감정을 걷어낸 기계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7
소비자트렌드 분석센터는 요즘 소비자들이 타인과의 접촉을 중시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이를 피곤한 것으로 여기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8
특히 직접 마주하는 대화보다 모바일 기기 사용이 더 편한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드뉴스였습니다.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5 09:11
군부대 교회 女화장실에 카메라 3대 몰래 설치한 군종 목사
2024-11-25 08:45
방사선 피폭 치료 6개월..노동부, 삼성전자 중대재해처벌법 조사
2024-11-25 08:03
태국인 불법체류자 47명 적발..강제퇴거 조치
2024-11-25 06:50
"2주 만에 또 불"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 인근 주민들 '화들짝'
2024-11-25 06:13
"이재명 운명의 날" 위증교사 의혹 오늘 선고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