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이개호 단수 공천 유지·서동용은 컷오프
류삼영 전 총경, 동작을서 국민의힘 나경원과 맞대결
인천 서구갑, 현역 김교흥 전략공천
류삼영 전 총경, 동작을서 국민의힘 나경원과 맞대결
인천 서구갑, 현역 김교흥 전략공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1일 심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친문(친문재인) 핵심인 홍영표(4선·인천 부평을) 의원 공천 배제(컷오프) 문제를 논의했으나 전략공천관리위원회의 '경선 배제' 결정을 그대로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동작을에는 영입 인재인 류삼영 전 총경을 전략 공천해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과 맞대결이 성사됐습니다.
이개호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에 대해 '단수 공천 아닌 경선' 결정을 한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 재심위원회 요청은 받아들이지 않아 단수공천이 확정됐습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홍 의원 컷오프 문제를 놓고) 내부적으로 토론이 있었다"며 "결론은 전략공관위 원안대로 의결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홍영표 의원의 지역구인 부평을은 영입 인재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과 비례대표 이동주 의원 간의 경선이 치러지게 됐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의결된 전략공천 대상은 류삼영 전 총경 외에 부산 북구을의 정명희 전 북구청장, 인천 서구갑의 현 지역구 의원인 김교흥 의원, 인천 서구을의 이용우 직장갑질 119 창립멤버, 경기 평택을의 이병진 평택대 교수가 포함됐습니다.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서동용 현 의원이 컷오프되고 여성 몫으로 권향엽 전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이 전략 공천됐습니다.
최고위에서는 경선 방식이 확정되지 않았던 지역구의 예비후보 간 경선 방식도 의결됐습니다.
신설된 인천 서구병에서는 서구을 현역 의원인 신동근 의원과 비례대표 허숙정 의원, 이재명 당 대표 비서실 차장 출신인 모경종 예비후보가 권리당원 투표와 일반 여론조사를 50%씩 반영해 경선(국민 참여 경선)합니다.
선거구 획정으로 일부 선거구가 변경되는 경기 안산을 지역에서는 현 안산상록을 현역 의원인 김철민 의원과 안산단원갑 현역인 고영인 의원, 김현 전 의원이 역시 국민참여경선을 치릅니다.
윤관석 의원의 탈당으로 전략지역으로 선정된 인천 남동을은 애초 이병래·배태준 후보 간 경선을 치르게 돼 있었으나, 영입인재 13호인 이훈기 전 iTV 기자를 포함해 3명이 국민참여경선으로 후보를 정하기로 했습니다.
현역 의원인 양기대 의원과 영입 인재인 김남희 변호사가 경선하기로 한 경기 광명을은 당초 100% 국민 경선을 치르기로 했으나, 최고위에서 국민 참여 경선으로 변경했습니다.
#홍영표 #류삼영 #이개호 #컷오프 #권향엽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2 16:30
폐지 줍는 줄 알았는데..손수레 끌며 택배 '슬쩍'
2024-11-22 15:52
'마세라티 뺑소니범'에 징역 10년 구형.."유족에 사죄"
2024-11-22 15:10
"왜 내 아이 밀쳐!" 대리기사에 사커킥 날린 부부 징역형
2024-11-22 14:38
이재명 '법인카드' 재판, '대북송금 유죄' 재판부가 맡는다
2024-11-22 14:20
80대 노모 태운 채 음주운전한 60대..하천으로 추락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