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나경원 그간 처신, 대통령이 어떻게 생각할지 본인이 잘 알 것"

    작성 : 2023-01-17 16:09:29 수정 : 2023-01-17 16:45:12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 : 연합뉴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나경원 전 의원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해임과 관련해 "대통령의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이 자신의 해임을 두고 "대통령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한지 반나절 만에 이를 정면 반박한 겁니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오늘(17일) 오후 출입기자단에게 배포한 본인 명의 입장문에서 "대통령께서는 누구보다 여러 국정 현안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신다"며 "대통령께서는 오랜 공직 생활을 통해 공적 의사결정에서 실체적 진실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국익을 위해 분초를 아껴가며 경제외교 활동을 하고 계시는 대통령께서 나 전 의원의 그간 처신을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본인이 잘 알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전당대회를 앞두고 이른바 '윤핵관' 논란으로 국민의힘 당내 분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나 전 의원을 둘러싼 대통령실의 이례적인 입장 발표까지 이어지면서 갈등의 골은 더욱 깊어질 전망입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대수
      김대수 2023-01-17 17:37:06
      그럼 정확한것이네.
      국찜 쫄들 선거에 완벽하게 간섭하고 있다는 것.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