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핵탄두 보유량 기하급수적으로 늘릴 것"

    작성 : 2023-01-01 10:26:55
    ▲김정은 "핵탄 보유량 기하급수적 늘려라" 사진 :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핵탄두 보유량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리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달 2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서 남측을 '적'으로 규정하며, 핵탄 보유량을 늘리는 내용이 담긴 '2023년도 핵무력 및 국방발전의 변혁적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핵무력은 전쟁억제와 평화안정 수호를 제1의 임무로 간주하지만 억제 실패 시 제2의 사명도 결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유사시 핵무기를 선제공격 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됩니다.

    또, 한반도와 국제 정세에 대해 강한 대결적 태도가 드러나는 발언도 나왔습니다.

    김 위원장은 "미국은 공화국에 대한 군사적 압박 수위를 최대로 끌어올리는 한편 일본, 남조선과의 3각공조 실현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새로운 군사블럭을 형성하는데 골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남조선은 위험천만한 군비증강책동에 광분하는 한편 적대적군사활동을 활발히 하며 도전해나서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북한의 주권과 안전을 철저히 담보할 수 있도록 압도적인 군사력 강화에 많은 노력을 가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