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이상민 행안부장관 파면해야..정부가 사전에 대비했어야"

    작성 : 2022-11-01 07:52:59 수정 : 2022-11-01 15:00:20
    ▲사진 : 유승민 페이스북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발언을 비판하며 "'선동성 정치적 주장을 해서는 안된다'라고 말한 장관부터 당장 파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장관은 30일 브리핑에서 "경찰·소방 인력을 미리 배치함으로써 해결될 수 있었던 문제는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을 하고 있다"며 "경찰의 정확한 사고 원인(발표)이 나오기 전까지는 섣부른 예측이나 추측, 선동성 정치적 주장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아들, 딸, 차디차게 돌아온 자식을 끌어안고 고통에 울부짖는 엄마 아빠를 보며 눈물이 나고 분노가 치밀었다"며 "이태원 참사는 반드시 원인을 밝히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위험할 정도로 인파가 몰릴 것을 미리 예상하고 정부는 사전에 대비했어야 한다. 경찰이든 지자체든, 그게 정부가 했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전쟁이 난 것도 아니고 건물이 무너진 것도 아닌데, 아무런 잘못도, 책임도 없을 수는 없다"며 정부의 책임론을 부각했습니다.

    이어 "며칠 애도만 하고 수습만 하고 지나간다면 또 다른 재앙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 "나 자신이, 내 자녀가 그 날 그 자리에 있었다고 생각한다면 대한민국 공동체가 무엇을 해야할지 명확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철저히 잘못을 규명하고 책임을 묻고, 앞으로 어떻게 이런 인재(人災)를 막을 것인지를 정해야 한다"며 "그렇게 하는 것만이 세상을 떠난 젊은 영혼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살아남은 우리가 진심으로 해야 할 책무"라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하우영
      하우영 2022-11-01 15:15:26
      관련 장관의 파면이 당연하다 구청장 경찰청장도 파면하라
      대통령도 책임져라
    • 김영기
      김영기 2022-11-01 15:13:05
      국민을 바보로 아는 이 정부는 도데체 존재의 이유를 알수가 없다. 오늘 한 말과 내일 한 말이 다른게 어디 한 두번이더냐? 부끄러움과 염치를 모르는 위정자들은 국민을 바보로 아는게 분명하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