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컷오프 '진통' 민주당 비대위 오늘 결론내나?

    작성 : 2022-04-21 06:49:35
    eeeeee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시장 선거에 나선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한 컷오프 방침을 결정하지 못하면서 진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20일 송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에 대한 공천 배제 여부 등을 밤늦게까지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당초 공관위의 컷오프 결정이 그대로 확정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지만 비대위원들 간의 입장차가 컸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난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후보 배제 여부와 향후 공천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방식 등에 대해 오늘은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추가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전략공천에 대해서도 "가능한 후보를 더 접촉하고 문을 열어 더 모시는 노력을 하는 게 옳지 않느냐는 의견이 많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윤호중 비대위원장이 오늘 오전 서울 지역 초선의원들과 간담회를 한 뒤 결론을 내릴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민주당 비대위는 늦어도 내일까지 서울 공천과 관련한 논의를 마무리 지을 예정입니다.

    한편 송 전 대표를 돕고 있는 손혜원 전 의원이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비대위원장이 '박주민은 살리고 송영길은 내치려고 한다'고 주장하는 등 서울 공천 과정을 둘러싼 갈등과 논란은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사진 : 연합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