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文정부 임기 내 검찰·언론개혁 마무리"

    작성 : 2022-03-20 18:09:59
    윤호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이 문 정부 임기 내에 검찰·언론개혁을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위원장은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첫 검찰 출신 대통령 당선인의 등장으로 검찰개혁 좌초에 대한 국민 우려가 높다며 "검찰 수사권과 기소권을 엄격히 분리해 검찰과 경제계·정치권 유착의 고리를 차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진행돼 온 1차 개혁조차 후퇴할 우려까지 나오고 있어 정권이 바뀌기 전에 검찰개혁을 마무리지어야겠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언론개혁도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선과 포털 중심 뉴스 운영체제 개혁, 인권 보호를 위한 언론중재법 처리 등 개현과제를 신속히 처리하겠다"며 이 역시 새 정부 출범 전 법안 처리를 강조했습니다.

    정치개혁 과제로 "기초의원 중대선거구제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위성정당 창당 방지, 국회 개혁과 함께 여야 협치와 협력의 제도화를 위한 개선도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무엇보다 "개헌 문제를 마무리 짓기 위해 새 정부 임기 시작에 맞춰 국회에 헌정개혁 특위를 설치하고 다음 총선에서 국민투표를 치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