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노벨평화상21주년 #여수경도다리

    작성 : 2021-12-08 06:51:12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 21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시가 목포에서 열렸습니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은 '먼저 온 통일, 개성공단'을 주제로, 분단의 장벽을 허물고 사람과 물자, 마음이 오갔던 개성공단을 통해 화해와 평화정신을 발전시키는 특별전을 내년 2월까지 이어갑니다.

    4개 섹션과 2개 구조물로 구성된 이번 특별전에서는 개성공업지구 추진 경과와 공단 운영 모습, 화해와 통일에 대한 열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남 농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6차산업 한마당' 행사가 순천에서 열렸습니다.

    순천대학교 6차산업센터는 특산품 인증업체와 바이어 등이 참석한 가운데 '6차산업 한마당'을 열고 판로 확대 품평회와 라이브커머스 방송, 우수사례 발표 등을 진행했습니다.

    전남 6차산업 센터는 소비자 트렌드 파악을 위한 안테나숍 운영과 농산물 유통 플랫폼 사업 발굴에 나서면서 지난해 농촌융복합산업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여수 경도의 다리 위치가 주민 설명회를 거쳐 최종 결정됩니다.

    여수시는 광양경제청, 시공업체,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간담회를 갖고, 다리 실시설계안이 확정되기 전에 주민 설명회를 거쳐 위치를 최종 결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앞서 광양경제청은 천억 원대 규모의 경도 다리 위치를 당초 기본계획과 다르게 아파트 쪽으로 옮기면서 건설사 특혜의혹과 함께 생활권 침해를 주장하는 주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