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여수공항100만 #담양자치계획추진단 #복지위기가구

    작성 : 2021-12-01 16:53:37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여수공항이 사상 첫 연간 이용객 100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여수공항은 청사에서 기념식을 열고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지난 1972년 개항 이후 처음으로 연간 이용객 100만 명을 달성했다며 각 기관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여수공항은 KTX전라선 개통으로 이용객이 한때 41만 명까지 떨어졌으나, 저비용항공사를 유치하고 시설 사용료를 면제해주면서 이용객이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담양 주민들이 직접 마을 정책을 수립하는 자치계획 수립 추진단이 발족했습니다.

    담양군은 관내 읍·면 주민자치회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을 갖고,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제안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특색 있는 마을을 만드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지난 2019년 2개 면으로 시작한 추진단은 지난해 6개에 이어 올해부터는 모든 읍·면이 참여하게 됐습니다.


    나주시가 전남도의 지방세 체납 징수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나주시는 전남도가 주관한 2021년 이월체납액 줄이기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사업비 5천5백만 원을 확보했습니다.

    시는 올해 이월체납액 69억 7천만 원 가운데 56%인 39억 원 징수를 목표로 지난 4월부터 체납액 줄이기 특별정리 기간을 운영했습니다.


    광주 북구가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지원에 나섭니다.

    북구는 본청 10개 부서와 28개 동 행정복지센터로 구성된 위기가구 발굴 추진단을 운영하기로 하고 내년 2월까지 집중 보호기간을 설정해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발굴한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기초생활수급 보장과 긴급 복지 등에 나서고 유관기관과 협력해 난방과 금융, 일자리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