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청계동자연휴식지중단 #교통사고안전지대 #담양마스크착용

    작성 : 2021-07-09 05:49:15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곡성군이 여름 휴가철 동안 청계동 자연휴식지 운영을 중단합니다.

    곡성군은 대표적인 여름 피서지인 청계동 자연휴식지를 지난해 폭우로 인한 재해복구 공사와 최근의 코로나19 유행 우려로 다음 달까지 운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청계동 방문객 진입을 막고 자연휴식지 안의 불법행위 등을 계도할 예정입니다.

    ------------

    광주 동구 지역의 어린이보호구역에 '우리동네 교통사고 안전지대'가 설치됩니다.

    동구는 산수초등학교와 동산초등학교, 산수교회 주변 등 어린이보호구역 5곳을 '교통사고 안전지대'로 조성하기로 하고 과속방지턱과 속도제한 시설 등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 주민참여예산 공모 사업을 통해 '교통사고 안전지대' 설치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

    목포시가 심리적 불안 증세가 있는 시민들의 치료를 지원하는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합니다.

    '동네의원 마음이음'은 의료기관에 방문한 환자가 우울증이나 불안 증세를 호소하면
    목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나 정신 관련 의료기관으로 연계해 치료를 돕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목포 의료기관 12곳이 의료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

    담양에서는 백신 접종자도 모두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담양군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지역 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 없이 지역 거주자와 방문자 모두 실내·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광주전남 시·도는 지난 1일부터 백신 접종자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제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