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보따리 할머니와 함께하는 ‘책책빵빵’ 시동

    작성 : 2024-03-10 09:21:26 수정 : 2024-03-10 09:21:41
    ▲ 책책빵빵-고흥 서부어린이집 사진 : 전라남도 

    전남도립도서관이 운영하는 이동도서관 버스 '책책빵빵'이 7월 12일까지 10개 군, 44곳을 이야기보따리 할머니와 함께 찾아갑니다.

    독서 기반이 취약한 농산어촌을 찾아가는 '책책빵빵'은 도서 대출·반납부터 책 읽어주는 '이야기보따리 할머니'프로그램과 영화 상영을 연계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대출 도서는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도록 각 방문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목록을 선정, 1인당 최대 5권을 대출해줍니다.

    아동을 대상으로 할머니가 직접 책을 읽어주는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는 책을 통해 자연스러운 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고, 여성 노년층의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지털비디오(DVD) 영화 상영은 극장을 찾기 힘든 농산어촌 지역 어린이들에게 영화 감상 기회를 제공합니다.

    박용학 전남도립도서관장은 "'책책빵빵'운영을 통해 지식정보 취약계층과 독서 소외지역에 지속적으로 독서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해 '책 읽는 전남'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책책빵빵'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jeonnam.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88-5215)로 문의하면 됩니다.

    #책책빵빵#이동도서관#이야기보따리#할머니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