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2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에 올랐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 모델로 아이유를 꼽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연아(6.9%), 공유(6.1%), 손흥민(3.7%), 유재석(3.3%) 순이었습니다.
새해 계획으로는 '운동하기·다이어트하기·건강 관리하기'(67.3%)와 '재테크하기·저축하기'(58.2%)라는 답변이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올해보다 내년에 더 많이 소비할 것 같다고 예상한 제품 및 서비스는 '여행'(40.7%)이 가장 많았고 '제약·건강기능식품'(33.5%), '금융'(29.6%)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건강·운동 관련 서비스'라는 응답도 25.6%에 이르러 전반적으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는 전국 20∼59세 남녀 2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7∼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2.2%p입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모델 #소비자 #아이유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2 20:37
'폭탄 설치했다' 킨텍스 폭탄 테러 예고에 대피 소동
2024-11-22 20:36
메탄올 든 술 마신 라오스 외국인 관광객..사망자 6명으로 늘어
2024-11-22 16:30
폐지 줍는 줄 알았는데..손수레 끌며 택배 '슬쩍'
2024-11-22 15:52
'마세라티 뺑소니범'에 징역 10년 구형.."유족에 사죄"
2024-11-22 15:10
"왜 내 아이 밀쳐!" 대리기사에 사커킥 날린 부부 징역형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