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신선·건강 지역 수산물 대대적 판촉 나서

    작성 : 2023-08-16 15:18:08
    ▲수산물 직거래장터 사진: 젼라남도

    전라남도가 최근 경기침체 및 여름철 비수기로 전복 등 수산물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어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산물 소비 활성화 대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전남도는 다양한 방법으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수도권 등 직거래장터 개최 △수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추진 △박람회·전시회에서 홍보·판매관 운영 등 지난해 대비 수산물 판촉행사를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대형 온·오프라인 대형 유통업체인 쿠팡, 카카오메이커스, GS, 남도장터 등과 연계해 전남 수산물 판매 행사를 추진해 전국 소비자에게 합리적 가격으로 전남의 수산물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서울, 경기, 광주 등 대도시 지역에서 대대적인 수산물 판촉전도 벌입니다.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청정 전남 바다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전남 수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국제 수산엑스포·수산양식박람회 등 전국 박람회나 전시회에 전남 수산물 홍보관과 판매장을 운영해 판촉에 힘쓰고, TV방송 및 수도권 지하철역 등에 전남 우수 수산물을 홍보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취약계층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완화하고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역 취약계층 2천여 가구에 수산물 꾸러미를 지원합니다.

    추석 대목을 앞두고 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해 도, 시군,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수산물 추석 선물 사주기 운동을 진행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추석맞이 수산물 기획전 특판행사도 진행할 방침입니다.

    #수산물#소비#판촉#전라남도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