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감소 넷플릭스 결국 '광고 삽입하고 가격 낮추고'

    작성 : 2022-07-14 17:23:56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광고 삽입형 저가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13일(현지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광고 기반의 새로운 구독 요금제를 준비 중이라 밝혔습니다.

    저가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몇 달간 구글, 컴캐스트와 협상을 시도했으나 자사와 경쟁하는 서비스가 없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최종 파트너로 정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저가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된 건 서비스 도입 후 11년 만에 나타난 구독자 감소로 재정이 악화되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구독자 이탈을 막기 위해 월 구독료를 낮춰 구독자를 늘리고 광고를 삽입하여 재정을 마련하는 방안을 채택했습니다.

    광고 삽입형 저가 서비스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넷플릭스 내부적으로는 늦어도 올해 안에 도입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