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ACT 페스티벌 '해킹푸드' 22일부터 개최

    작성 : 2019-06-05 04:45:18

    【 앵커멘트 】
    오는 22일부터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제4회 ACT 페스티벌이 미래 음식과 예술을 조명하는 '해킹푸드'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특히, 올해는 미디어아트 분야의 최고 권위의 국제행사인 국제전자예술심포지엄과 함께 개최돼 수천명의 외국인들이 광주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백지훈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이탈리아 출신의 마티아 카살레뇨의 작품 '항공연회 RMX' 입니다.

    VR 장비를 착용하고 유명 셰프인 친탄 판드야가 요리해주는 기상천외한 만찬을 경험하는 ACT 페스티벌의 쇼케이스입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의 ACT 페스티벌은 '해킹푸드'라는 주제로 현재와 미래를 위한 음식을 탐구하고, 음식 자체의 즐거움을 조망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미국 참여작가인 벨로 벨로는 식물의 광합성과 인간의 호흡, 컴퓨터를 결합해 빛과 소리의 패턴으로 풀어내는 새로운 작품을 시도했습니다.

    ▶ 인터뷰 : 벨로 벨로 / ACT 페스티벌 참여작가
    - "그린하우스에 넣어진 식물들이 사람이 내뿜는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전환하는 과정을 빛과 소리로 형상화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미디어아트 분야의 대표적인 국제학술대회인 제25회 국제전자예술심포지엄이 함께 열립니다.

    행사 참가자만도 천명이 넘는 대규모 국제행사가 함께 개최됨에 따라 미디어창의도시인 광주의 이미지를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인터뷰 : 박남희 / 아시아문화원 교육사업본부장
    - "진보적인 생각을 가진 전자미디어를 가지고 예술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학술대회와 전시가 함께 있는 국제적인 행사입니다"

    ACT 페스티벌과 국제전자예술심포지엄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됩니다.

    kbc 백지훈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