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골드클래스 공사 중 흙막이벽 붕괴..바닷물 유입

    작성 : 2022-11-02 16:43:03 수정 : 2022-11-02 19:47:12
    ▲여수 골드클래스 공사 중 흙막이벽 붕괴 사진 : 시청자 제공
    전남 여수시 웅천동의 한 생활형숙박시설 건설 공사현장에서 흙막이벽이 붕괴됐습니다.

    오늘(2일) 오후 4시쯤 여수시 웅천동의 골드클래스 신축 현장에서 터파기를 하던 도중 공사장 외벽을 감싸고 있던 높이 5m 길이 50m 규모의 흙막이벽이 쾅 소리와 함께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현장에서 일하던 근로자들과 인근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여수 골드클래스 공사 현장으로 바닷물 유입 사진 : 시청자 제공

    특히 바닷물이 공사 현장으로 유입되면서 지반 붕괴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여수 웅천지구는 바다를 매립해 조성한 부지로, 사고 현장 인근에는 42층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과 고층 아파트 단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여수시는 안전을 위해 보행자와 운전자들에게 우회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또 배수작업이 마무리되는대로 공사가 설계대로 이뤄졌는지, 붕괴된 흙막이벽이 규정대로 설치됐는지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할 계획입니다.

    생활형 숙박시설인 여수 웅천 골드클래스더마리나는 총 496실, 4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거북이
      거북이 2022-11-03 20:46:03
      잘 보고 갑니다 ㅋㅋ나라가 엉망입니다/주사犬통령의 비속어 망신에 한 말씀;북당국의 "힘 있는" 주장인 주한미군철수와 남부협력을 맞교환하자고 美주둔군이 남한서 철수하(라)면? 지존 犬통"'그XX들'은 어쨔스까$£?"할까? 긍께 애먼사람 고만 잡고 밤일 \도적질 작작하고 친일 돼지야~헌법상 통치권자 의무정도인 좀 평화적 북진 통일을! 지난 대선 때 말 바꾸기로 주특기를 과시했던 칼잽이 검새총장 출신 미친 주사犬통령이 이젠 국제 외교 망신에 거짓말도 능사입니다. 쯧 쩝 쯧 쯧 맛이 간/미 ㅣㅊ ㅣㄴㄴ ㅕㄴ노 ㅁ정치 사기 부부는 당장 퇴진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