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간탄도미사일

    날짜선택
    • G7 외교장관, 北 ICBM 발사 강력 규탄.."국제사회 강력 대응해야"
      주요 7개국(G7) 외교장관들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대해 "ICBM 발사를 가장 강력한 용어로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외무성에 따르면, G7 외교장관들은 19일 성명에서 "북한이 불법 핵과 탄도미사일 능력을 향상하고, 불안정한 활동을 고조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북한이 핵무기와 대량살상무기, 탄도미사일을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돌이킬 수 없는'(CVID) 방식으로 포기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주민 복지보다 무기 개발을 우선한 북한을 비판했습니다.
      2023-12-19
    • 北 김여정 “바보들이기에 일깨워주는데 ICBM 서울 겨냥 일 없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우리에 대한 적대적인 것에 매사 상응하고 매우 강력한 압도적 대응을 실시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여정 부부장은 19일 낸 담화에서 "남조선것들도 지금처럼 마냥 '용감무쌍'한 척, 삐 칠 데 안 삐칠 데 가리지 못하다가는 종당에 어떤 화를 자초하게 되겠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또, "바보들이기에 일깨워주는데 대륙간탄도미싸일로 서울을 겨냥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김 부부장은 "합법적인 주권국가의 자위권을 포기시키려 들려는 미국과
      2023-02-19
    1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