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음은 아직 휴가지에 있는 것 같은데 몸은 사무실에 있으니 우울감이 몰려오고, 집중력도 떨어진다고요?
휴가를 다녀와서 무력감에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 많으신데요.
일명 ‘휴가 후유증’을 겪고 있는 겁니다.
#2.
휴가 기간 최대한 많이 놀고 즐겨야 한다는 생각에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곤 하는데요.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자는 건 다반사입니다.
휴식을 취했다고 해도 늦잠을 자는 등 흐트러진 생활패턴이 일상생활에 적응하는 것을 힘들게 합니다.
#3.
휴가지에서 생활했던 생체리듬을 다시 원래대로 복귀시키기 위해서는 최소 1주일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 때문에 휴가 복귀 전 하루 이틀 정도는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일정을 짜는 게 좋고요.
일상으로 돌아간 뒤에는 휴가 다녀온 이야기를 하고 싶어도 되도록 저녁 약속을 잡지 않고 집에서 숙면하거나 쉬어야 합니다.
#4.
불규칙한 생활로 신진대사는 엉망이 됐을 텐데요.
인스턴트 음식 대신 제철 과일이나 싱싱한 채소를 섭취해 회복해야 합니다.
비타민과 수분 등이 풍부한 과일, 채소는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사무실에서 그동안 쌓인 업무를 보면 한숨이 푹푹 나오곤 하죠.
그래서 커피와 함께 일을 시작하려는 분들 많으신데, 당분간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오히려 수면 패턴을 망가뜨리고 피로감을 더해주기 때문인데, 톡톡 쏘는 탄산음료도 마찬가지입니다.
#6.
해야 하는 걸 알면서도 일에 집중하기 힘들다면 책상 정리를 해보는 건 어떠세요?
깔끔하게 정리된 책상은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7.
휴가 후유증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카드값 지출 내역을 정리하는 것 아닐까 싶은데요.
불어난 카드값을 보면 갑자기 일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마구 들 것 같기 때문이죠.
#8.
휴가를 즐기고 나면 도대체 다음엔 언제 쉴 수 있을까라는 생각 많이 하는데요.
걱정 마세요. 한 달만 있으면 추석 연휴가 찾아오니까요.
지금까지 카드뉴스였습니다.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5 22:34
장애 있는 신생아 고의로 살해..30대 친모 구속
2024-11-25 21:58
극단 선택 20대 경찰관 가해자들에 '직권 경고' 처분만
2024-11-25 21:35
소송지휘권 멋대로..고압 법관 여전
2024-11-25 20:19
때마침 본 화염에 몸이 먼저 반응..큰 피해 막은 베테랑 소방관
2024-11-25 17:52
선박 들이받고 도주한 베트남 국적 불법체류 선장 구속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