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4(월)모닝730 이어서+조간브리핑>

    작성 : 2018-05-14 05:32:30

    【 앵커멘트 】

    여> 잠시 후 스튜디오에선 공진성 조선대 교수와 함께 6.13 지방선거에 대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남> 이어서 5월 14일 월요일 아침신문 살펴보겠습니다.

    【 기자 】

    1. 경향신문 입니다.

    7월부터 국립공원시설을 예약해놓고 당일 취소 하거나, 예약을 부도낸 사람은 최대 3개월 동안 시설 이용을 제한한다는 기삽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에 따르면 국립공원 대피소 예약 부도율이 지난해 주말 기준으로 평균 1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회 예약을 부도낸 사람은 1개월, 2회 이상 예약 부도자는 3개월 간 국립공원 시설 이용을 제한 합니다.

    예약 부도자 이용을 제한하는 시설은 국립공원 대피소와 아영장, 태백산 민박촌 등 입니다.

    2. 이어서 광주*전남권 신문 보겠습니다.

    광남일봅니다.

    국내 휘발유 가격이 3주 연속 상승하고 있다는 기삽니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5월 둘째주 국내 평균 휘발유 가격은 전주대비 리터당 7원 오른 1,562.2원으로 나타났습니다.

    광주는 1,543원으로 전주보다 11원 올랐고, 전남은 6원 상승해 1,558원을 기록했습니다.

    경유와 실내 등유 가격도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올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3. 광주일봅니다.

    광주시가 6월 1일까지 지역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생활비를 지원하는 광주청년드림수당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기삽니다.

    광주청년 드림수당은 매월 40만원 씩 6개월 동안 수당 형태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광주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광주시는 광주청년드림수당 지급에 따라 제출하는 구직활동 보고서에 대한 개별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 끝으로 무등일봅니다.

    올해 1분기 광주지역의 서비스업 생산이 전년 동기 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광주지역의 서비스 생산은 전년 동기보다 2.6% 증가했고, 증가세는 전분기 보다 1.6% p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금융업과 보험업, 부동산업 등이 활기를 보이면서 서비스 생산 증가률은 전국 4위를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아침신문 살펴봤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