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02 모닝 타이틀 + 주요뉴스>

    작성 : 2016-09-02 06:00:08

    남>(20대 첫 정기국회)..지역 국회의원 시험대)
    20대 첫 정기국회가 시작됐습니다. 5*18 특별법 개정과 군공항 이전 등 광주전남 현안들이 산적한 가운데, 지역 의원들이 얼마나 존재감을 드러내고 제 역할을 할 수 있을 지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여>(광주비엔날레 개막)..66일 간 대장정)
    전 세계 37개 나라 12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11번 째 광주비엔날레가 개막했습니다. 어젯밤 국내외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시작으로,오는 11월 6일까지 66일 간 계속됩니다.

    남>(예술은 무엇을 하는가?)..광주는 '전시중')
    이번 비엔날레는 제8기후대, 예술은 무엇을 하는가를 주제로 펼쳐집니다. 비엔날레 전시관 뿐 아니라, 광주시내 전역이 거대한 전시장으로 변했습니다.

    여>(10명 중 7명 불만족)..정주여건 개선 시급)
    빛가람혁신도시로 이주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생활 만족도가 다른 혁신도시보다 크게 낮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10명 중 7명 이상이 불만족스럽다고 답했는데, 교육 등 정주여건 개선이 시급합니다.

    남>(문화전당 근로자 폐결핵 확진)..대처 허술)
    문화전당에서 일했던 50대 근로자가 폐결핵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전염성이 강한데도, 의무사항이 아니라는 이유로 원하는 동료들만 검진하는 등 허술하게 대처해 불안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여>(남악 복합쇼핑몰)..무안군 vs 목포시 갈등)
    남악신도시에 짓고 있는 복합쇼핑몰 승인을 둘러싸고 무안군과 목포시가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무안군은 승인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인 반면, 목포시는 지역 상권 붕괴가 우려된다며 성명까지 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