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통합의학박람회 14일 마무리 “통합의학 메카 도약”

    작성 : 2023-09-14 15:49:14
    ▲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 사진 : 장흥군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7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14일 막을 내렸습니다.


    올해 박람회에는 지난해 5만 7천 명보다 두 배 이상 많은 13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9월 8일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통합의학의 메카 장흥, 건강한 삶의 장을 열다’란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대학병원, 대학, 의료기관, 지역 보건소 등 130개 기관에서 다양한 의료진과 전문가가 참가해 통합의학적 진료체험을 제공했습니다.

    전시관은 주제관,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항노화뷰티관 등 모두 8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됐습니다.

    주제관에서는 역대 박람회 히스토리, 한방테마 전시관, 명사 초청 건강 강좌와 토크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명사 초청 강의에서는 ‘큰별샘’ 최태성 역사강사, ‘국민주치의’ 오한진 박사, ‘노래하는 한의사’ 김오곤 한의사 등 스타강사들이 참여해 관람객들의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통합의학관은 양방·한방 내과, 만성질환 성인병, 구강검사, 치매검사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운영됐습니다.

    보완대체의학관에서는 홍채 검진, 근육신경조절술, 카이로프랙틱 등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보완대체의학 체험이 진행됐습니다.

    항노화뷰티관에서 진행된 피부 미용 관련 콘텐츠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성형외과 전문상담, 피부노화 검사, 두피마사지 체험, 아로마 손마사지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시관을 오가는 이동수단으로 ‘버기카’가 운영돼 연령이 높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고, 박람회장 중간에 한약재로 꾸며 놓은 약초터널도 특색있는 장소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315명의 자원봉사자가 배치돼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도왔습니다.

    #통합의학박람회 #장흥 #메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