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총리가 노 넥타이 호소한 까닭은?"

    작성 : 2022-07-30 13:02:38
    스페인 총리 사진 : 연합뉴스
    유럽의 에너지 위기가 고조되면서 스페인 정부가 직장인들에게 넥타이를 착용하지 말라고 호소했습니다.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29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내각 장관들과 공무원들, 민간 부문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해 넥타이 착용을 중단하라고 말했습니다.

    정장에 넥타이를 매지 않은 채 회견에 나선 산체스 총리는 "이는 우리가 모두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는 뜻"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으면 에어컨 사용량이 줄고, 에너지 가격 인하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산체스 총리는 또 다음 달 1일부터 냉방 중인 가게의 문은 닫도록 하는 등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긴급 조처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유럽은 최근 러시아의 천연가스 공급 감축으로 인한 에너지 가격 급등에 기록적 폭염까지 겹치면서 에너지 불안정성이 심화하면서 에너지 절약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영국 정치권은 하원에서 양복 재킷을 벗기로 했고, 독일 북부 하노버시에서는 공공건물이나 수영장, 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샤워할 때 온수 사용을 금지하는 등 국가별로 비상 대책을 잇달아 내놓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