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몰려드는 '문화매력지역' 만들자!”

    작성 : 2023-11-01 09:38:19
    11월 2일 '제4차 청년문화포럼' 개최
    아시아문화전당..엠지드리머스 주축
    청년예술인 기반 마련과 예술 활성화
    12월 정책 개선 성과와 방안을 발표
    ▲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11월 2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문체부 2030자문단 ‘엠지(MZ)드리머스’를 주축으로 ‘제4차 청년문화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포럼)에서는 ‘청년예술인의 창작기반 마련과 지역예술 활성화’를 주제로 청년이 살기 좋은 문화매력 지역조성 방안을 논의합니다.

    문체부는 지난 4월 ‘엠지드리머스’와 ‘청년문화정책 10대 과제’를 발표했습니다.

    ‘청년문화포럼’을 통해 10대 과제 중 ‘문화로 만들어가는 청년 친화 지역조성’ 과제를 중심으로 청년이 지역에 유입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 4차 토론회(포럼)에서는 △지역 관광콘텐츠 기획자 김경호 △해정세라믹스튜디오 대표이자 도예작가 이해정 △연극배우 김윤후 등 엠지드리머스 단원이 주제를 발표하고 지역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이 토론을 이어갑니다.

    ‘청년문화포럼’은 지난 5월 서울에서의 첫 개최를 시작으로 8월 대구, 9월 부산, 11월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돼 왔습니다.

    12월에는 제5차 포럼을 열고 정책 개선 성과와 방안을 발표함으로써 ‘2023 청년문화포럼’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청년예술인 #문화매력지역 #청년문화포럼 #엠지드리머스 #아시아문화전당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