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공제회, 우정사업본부와 협업
퇴직공제금 고령·장기 미청구자 직접 방문
집배원 방문처리, 퇴직공제 사각지대 해소
쌓인 퇴직공제금 안내..청구서 작성 지원
퇴직공제금 고령·장기 미청구자 직접 방문
집배원 방문처리, 퇴직공제 사각지대 해소
쌓인 퇴직공제금 안내..청구서 작성 지원
거동이 불편하거나 적립 사실 또는 청구 방법을 몰라 미청구한 고령의 건설근로자에게 퇴직공제금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실시됩니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11일부터 고령의 건설근로자가 장기간 퇴직공제금을 찾아가지 않는 경우 집배원이 직접 주소지로 방문해 제도를 안내하고 퇴직공제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퇴직공제금 수급 요건 충족 고지에도 불구하고 고령의 건설근로자가 거동이 불편하거나 적립된 사실 또는 청구 방법을 몰라 청구하지 못한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합니다.
이에 따라 9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친 뒤 10월부터는 정식 운영을 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공제회는 퇴직공제금 관련 각종 고지를 모바일 전자고지, 우편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청구 대상자에 대해 재고지를 통해 청구를 독려해 왔으나 청구하지 않는 사례가 일부 있었습니다.
이에, 공제회는 우정사업본부와 협업해 국민의 신뢰도가 높은 집배원을 통해 퇴직공제금을 직접 방문하여 찾아줄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김상인 공제회 이사장은 “고령의 건설근로자가 본인에게 적립되어 있는 퇴직공제금을 알고 청구하기까지는 여러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라면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령의 건설근로자가 퇴직공제제도의 해택을 실질적으로 누리길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공제회는 항상 한걸음 먼저 건설근로자에게 다가가는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퇴직금 #건설공제회 #우정사업본부 #건설근로자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2 16:30
폐지 줍는 줄 알았는데..손수레 끌며 택배 '슬쩍'
2024-11-22 15:52
'마세라티 뺑소니범'에 징역 10년 구형.."유족에 사죄"
2024-11-22 15:10
"왜 내 아이 밀쳐!" 대리기사에 사커킥 날린 부부 징역형
2024-11-22 14:38
이재명 '법인카드' 재판, '대북송금 유죄' 재판부가 맡는다
2024-11-22 14:20
80대 노모 태운 채 음주운전한 60대..하천으로 추락
댓글
(0) 로그아웃